경제 / / 2023. 4. 2. 04:37

마크 저커버그 부인 프리실라 챈 정보

반응형

마크 저커버그 부인 정보

Facebook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마크 저커버그 부인인 그녀의 이름은 프리실라 챈이고 박애주 의자이자 소아과 의사입니다. 베트남 중국계 미국인 입니다.

프리실라 챈은 1985년 매사추세츠 주 브레인트리에서 베트남 전쟁 이후 미국으로 피신한 중국계 베트남 난민 부모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하버드 대학에 다녔고 거기서 마크 저커버그를 만났습니다. 그들은 2003년부터 교제를 시작했고 페이스북의 IPO 다음 날인 2012년에 결혼했습니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샌프란시스코에서 의학 학위를 마친 후 마크 저커버그 부인 프리실라 챈은 샌프란시스코 종합 병원에서 소아과 의사로 근무했습니다. 2015년에 그녀와 그녀의 남편은 인간의 잠재력을 발전시키고 평등한 기회를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둔 자선 단체인 Chan Zuckerberg Initiative를 설립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특히 교육, 형사 사법 개혁, 생물 의학 연구와 같은 분야에 투자했습니다.

 

반응형


그녀의 자선 활동 외에도 Priscilla Chan은 다양한 교육 이니셔티브에도 참여했습니다. 그녀는 캘리포니아 주 이스트 팔로 알토에서 저소득 아동과 가족을 위한 의료와 교육을 통합하는 비영리 단체인 The Primary School을 공동 설립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SAT와 같은 표준화된 시험을 관리하는 비영리 단체인 The College Board의 이사회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프리실라 챈은 자선, 의료 및 교육 분야에서 저명한 인물이며 그녀와 그녀의 남편은 이러한 분야에 상당한 기여를 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와 부인 프리실라 챈(Priscilla Chan) 은 또한 재산의 상당 부분을 자선 활동에 기부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2015년에 그들은 평생 동안 Facebook 주식의 99%를 기부하겠다고 약속했으며 당시 가치는 약 450억 달러였습니다. 이 서약은 자선 활동에 더 많은 유연성을 갖기 위해 전통적인 비영리 조직이 아닌 유한 책임 회사로 설립한 Chan Zuckerberg Initiative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마크 저커버그 부인 프리실라 챈은 사회 정의에 대한 그녀의 열정과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교육 및 의료 투자의 중요성에 대한 그녀의 믿음에 대해 목소리를 높여 왔습니다. 그녀는 또한 이민자 자녀로서의 경험과 기술 산업에서 유색 인종 여성이 되는 데 따른 도전과 기회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프리실라 챈과 마크 저커버그는 회사의 사용자 데이터 처리 및 잘못된 정보 등 Facebook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처리한 것에 대해 비판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계속해서 자선 활동에 집중해 왔으며 세계에서 가장 시급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자원을 사용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프리실라 챈은 자선 활동, 의료 및 교육 분야에서 존경받는 인물이며 Chan Zuckerberg Initiative와의 작업은 많은 사람들의 삶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